안녕하세요.
김의신 박사님은 세계 최고의 암전문병원 MD앤더슨 병원 의사선생님이시죠.
저는 건강을 한번 잃어본 후 건강에 대해 관심이 많아져서 건강 유튜브를 자주 보게 되는 것 같아요.
더이상 말 하지 않아도 아는 한국이 낳은 미국 최고의 암전문의 김박사님이 최근 유튜브에서 건강식단에 대해 밝히셨어요.
김박사님의 건강한 아침항암식단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기로 해요.
1. 커큐민

커큐민은 강황에 많이 들어있어요. 강황은 생강과에 속하는 식물로 항암작용이 뛰어나다고 하죠. 강황가루를 사다가 밥도 해먹어 봤는데 강황밥을 하다가 전기밥솥 여러번 고장났었어요. 증기로 함께 커큐민이 배출되어 증기배출구가 막혀서죠. 강황가루는 그냥 먹기보단 물에 타서 먹어야 하는데요. 그래야 쓴맛이 덜해요 물에 타서 쓴 물을 버리고 아주 조금만 카레할때 넣어서 먹으면 돼요. 하지만 이것도 여간 번거로운 게 아니예요. 그냥 전 테라큐민 같은 커큐민영양제 사서 먹습니다. 확실히 기운이 나고 좋더라고요.
2. 계란

계란은 단백질 공급원이죠.
적색육은 발암물질로 지정이 되어서 암환자들은 많이 먹으면 안돼요. 적색육은 일주일에 2~3번정도만 먹으랬어요. 그래도 단백질은 중요한 영양공급원이죠. 그래서 김의신 박사님은 단백질 공급원으로 계란을 드신대요. 계란에는 1번란부터 4번란까지 총 4종류의 계란이 있어요. 아무리 1등급 무항생제여도 1번란과는 달라요. 사육환경이 자연방목인지 케이지인지에 따라 1번란 부터 4번란까지로 나뉘어요. 1번란이 자연방목으로 가장 좋은 계란이고요. 계란 생산번호에 가장 맨 끝에 있는 숫자가 1번으로 끝나야 가장 좋은 계란 1번란이예요. 2번란 까지도 괜찮아요.
3. 두부

두부도 좋은 식물성 단백질이죠. 식물성이라고 하면 좋을 것 같지만 에스트로겐을 조심해야 하는 여성암환우들은 매일 아침 드시기 보다는 띠었다가 먹는 걸 추천드려요.
4. 고구마

고구마는 강글리오시드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항암식품이예요. 생으로 드시면 좋긴 하지만 1년에 한번씩 구충제를 드셔야 할 것 같아요. 아무리 깨끗히 씻어도 껍질을 깎을때 묻어나는 미생물을 조심해야 하니까요!
생으로 먹기 좀 그렇다면 삶아서 먹는것도 좋아요.
5. 김

김의신박사님은 김, 감태에 들어있는 후쿠오단 성분이 항암에 좋다고 다른 여러 유튜브채널에서 여러번 말씀하셨어요.
국산 서산에서 나는 감태가 세계에서 최고 좋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해서 저는 인터넷에서 서산 감태 사서 먹어요.
구운 감태에 묻어있는 맛소금에도 화학성분이 있어서 저는 생으로 먹는데 비리지도 않고 맛있어요.
저는 김보다는 감태를 좋아해서 감태를 먹습니다.
6. 사과

사과는 껍질째 먹으라고 하세요. 껍질에 좋은 성분이 많아서요. 저는 씻어나온 사과를 사서 드시라고 권하고 싶어요. 사과 식초나 칼슘세정제등에 씻는것도 일이예요. 전 그냥 간편하게 씻어나온 사과 먹고 있습니다.
7. 낫토, 청국장

낫토에는 장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요. 낫토도 좋은데 전 생 낫토 너무 비싸서 전 청국장가루를 사다가 물에다가 타먹어요. 500g들어가는 청국장 가루 먹고 있는데요. 화장실도 편안히 가고 좋아요.
8. 요거트

요거트 역시 장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죠. 그런데 전 요거트는 좀 조심해서 먹어야 하는 것 같아요. 유제품을 여자는 특히 조심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이렇게 김의신박사님이 드시는 아침 항암 밥상을 알아봤어요. 간단해 보이지만 종류가 8가지나 되네요. 자신의 상황과 기호에 맞게 건강아침밥상 드시고 건강 챙기세요~